Headspace(헤드스페이스)

찐이야 (토론 | 기여)님의 2024년 9월 12일 (목) 09:37 판

개요

Headspace(헤드스페이스)는 2010 년 5 월 영국 런던에서 리치 피어슨(Rich Pierson)과 앤디 퍼디컴(Andy Puddicome)이 개발한 가이드형 명상 콘텐츠를 제공하는 모바일 앱이다. 스트레스 & 불안, 수면 & 기상, 운동 및 스포츠 등 다양한 코스의 명상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Headspace 공식 홈페이지 Headspace 공식 유튜브 Headspace 공식 인스타그램 Headspace 공식 트위터

콘텐츠

  • Headspace는 10개의 세션이 포함된 30일 초급 계획과 함께 제공되며, 각 세션에는 Basic이라고 하는 3개의 파트가 있다. 각 부분은 소개와 애니메이션 비디오로 시작되며 각 세션의 길이는 약 10분이다. 세션과 코스는 어떤 것을 기대할 수 있는지 측정하는 데에 도움이 된다. 코스는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초보자에게 적합하다.
  • Headspace는 이 앱의 창업자인 앤디 퍼디컴의 목소리로 명상이 진행된다. 목소리가 매우 차분하고 고요하다. 앤디 퍼디컴의 목소리를 들으면 신기하게도 차분해진다고 한다.
  • Today's meditation

외에도 다양한 명상 관련 기사들을 제공한다.

소셜 커뮤니티

Headspace 앱을 보면 Group Community 라는 카테고리가 있는데 왼쪽 하단에 파란색 Join In 버튼을 누르면 실시간 그룹 명상에 참여할 수 있다. 명상을 혼자서 하는 것이 아니고 커뮤니티를 만들어서 다함께 할 수 있다는 점이 헤드스페이스만의 강점이다.

넷플릭스

Headspace는 최근에 넷플릭스에서 명상을 잘 모르는 사람들도 쉽게 명상을 시작할 수 있도록 귀여운 애니메이션 캐릭터들을 활용해 명상을 소개하는 영상을 출시했다. 마치 만화영화를 보는 듯한 기분이 들게 한다. 헤드스페이스 넷플릭스 링크


장점

인터페이스

굉장히 귀엽고 직관적인 애니메이션을 통해 명상을 훨씬 이해하기 쉽게 만든다. 명상을 하다보면 내가 제대로 하고 있는 것인지 의문이 들 때가 많은데 헤드스페이스는 내 안에서 일어나는 생각과 감정, 그리고 이러한 것들을 어떻게 해소해야 하는지 등 아주 사소한 것부터 중요한 것까지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시간

명상 길이가 3~5분 정도로 매우 짧은 편이다. 그래서 명상 입문자들도 부담없이 지루하지 않게 명상을 할 수 있다. 명상은 얼마나 길게 하느냐가 중요한 것이 아니고 아주 짧은 시간이라도 집중해서 명상을 했다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이런 점이 매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명상 길이를 직접 조절할 수 있다. 자신에게 맞는 명상 길이에 맞춰 설정하면 된다. 톱니바퀴 (설정) 아이콘을 클릭하면 10분, 15분, 20분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단점

Headspace는 영어로만 진행이 된다. 그러다보니 한국어 콘텐츠를 즐기던 사용자라면 조금 꺼려질 수도 있다.


플랫폼

Headspace 앱은 Android 및 iOS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다. 모바일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며 명상 세션이 5분 정도로 매우 짧은 편이다.


가격

Headspace는 연간 $69.99 으로 한달에 $5.83 으로 월정액보다 저렴하다. 14일 무료 체험을 제공한다. 월간으로는 $12.99 이고 7일 무료 체험을 제공한다.

앤디 퍼디컴(Andy Puddicombe)

Headspace(헤드스페이스)의 창업자이자 전직 불교 승려이다. 2004년 그는 "명상을 가능한 한 많은 사람들에게 접근 가능하고 관련성 있고 유익하게 만들기 위해" 영국으로 돌아왔다. 현재 그는 빌게이츠의 명상 스승으로 유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