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청소년 캠프
( 청소년의 행복한 미래를 여는 즐거운 캠프 ) ( 청소년 인성캠프_마음빼기 명상 )
아이들의 자신감과 인내심, 집중력을 키워주는 방학을 이용한 집중 프로그램입니다. 전문가와 현직 교사로 이루어진 강사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 학습을 통해서 자립심과 독립심을 갖게되고, 소통과 협력, 공존의 마음이 키워집니다. 그리고, 바른 인성을 갖춘 아이는 누구나 좋아하고, 어디서나 행복하며 무슨 일이든 스스로 해나갈 수 있습니다. 마음이 바다처럼 넓고 지혜가 있기 때문입니다. 내 아이의 바른 인성, 청소년 인성캠프_마음빼기 명상에서 키울수 있습니다.
"중2 아들은 사춘기의 절정시대인데도 비교적 조용히 지나가고 있다."
황홍준 / 치과의사.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 우연히 알게 된 청소년 인성캠프_마음빼기 명상에 초든학교 3학년 때부터 꾸준히 다녀오면서 어느새 좀 안정적이랄까, 차분해졌다. 집에서도 누나와의 다툼도 줄고 늘 얼굴엔 싱글벙글 웃음기가 배어 있다. 다른 과학 캠프나 체험 캠프도 흥미 있어 하는 것은 보내지만, 아이의 성품이 좋아지는 데는 마음수련 인성캠프가 가장 효과적인 것 같다. -
왜 명상을 한 청소년들은 더 크게 자랄까요?
"중학생 아이들은 한 학기에도 천 번도 넘게 변해요."
10년 넘게 아이들을 가르쳐온 한 선생님의 이야기입니다. 늘 소심했던 아이가 리더십을 발휘하기도 하고, 늘 공격성이 많았던 아이가 어느덧 친구를 위해줄 줄 하는 아이로 성장하고, 현재 모습만으로 아이를 단정짓기에는, 우리 아이들은 마음도 몸도 계속 성장 중이라는 겁니다. 그러기에
아이들의 가능성을 제대로 이끌어내줄 수 있는 교육이 중요한데요. 특히나 학교폭력, 왕따, 스마트폰 중독, 게임중독... 학교 교육의 위기를 말하는 요즘, 인성 교육의 중요성은 더욱 크게 부각되고 있습니다.
인생을 롱런하려면 진짜로 좋은 사람이 돼라
"꾸준한 마음빼기를 통해 인성을 가꾸는 것의 중요성"
박진영의 JYP 차세대 걸그룹을 뽑는 서바이벌 프로젝트 <시스틴 Sixteen> 이 방송될 때였습니다. 방송 미션 중 하나는 "내일 데뷔한다면 누구랑
팀을 하고 싶냐?"는 것이었습니다.
16명의 멤버 가운데는 모두가 선택한 멤버도 있었고, 단 한 명에게도 선택받지 못한 멤버도 있었습니다.
"사장, 코치, 스태프는 너희의 모든 것을 알지 못하지만, 동료들은 모든 것을 알고 있다. 이게 너희에 대한 정직한 평가다."
박진영은 발표하면서, 결국 연예계에 데뷔해서 롱런하는 길은 평소에 자기 자신의 모습을 진실되게 가꾸어나가는 것이라 말합니다.
인생에서 롱런하는 길 또한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자신의 마음을 평소에 돌아보고, 반성하며, 더 진실되게 가꾸는 아이는 어떤 길을 가든
자신을 좋아하고 도와주는 사람을 만날 것이고 성공할 수밖에 없을 겁니다.
살면서 아이들은 수많은 일을 겪습니다. 그 일을 어떻게 받아들이고 어떤 행동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아이들의 미래가 달라집니다. 꾸준히 생활 속에서 하루 한 시간이라도, 자기를 돌아보고, 마음을 빼기하는 아이는 어떤 일이 자기 생각처럼 이워지지 않았을 때도 남의 탓을 하기보다는 우선 나를 돌아봅니다. 수많은 경험들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고 그것을 계기로 더 크게 도약합니다. 자기를 돌아볼 수 있기에, 자연스레 부모나 친구들의 마음을 헤아리고 배려합니다. 왠지 다가가고 싶고 왠지 친해지고 싶은 자신만의 스페셜한 멋을 지닌 아이. 평범해 보이지만, 남들과는 뭔가 다른 아이. 진짜로 좋은 사람. 생활 속의 꾸준한 마음빼기가 만들어갈 수 있습니다.
인성의 중요성을 아는 학부모들이 가장 먼저 선택하는 캠프
2. 대학생 캠프
( 전국의 대학생들과 함께 인생의 고민을 해결하는 놀라운 명상캠프 )
인생의 고민을 해결하고, 삶의 방향성을 찾아주는 오직 대학생들을 위한 전문 명상캠프 입니다. 학기 중과 방학 중에 진행하며 내가 살아온 삶을 차분히 돌아봄으로써 진정으로 나 자신에 대해 이해할 수 있고 바뀔 수 있는 마음의 힘을 키울 수 있습니다. 고민과 방황으로부터 탈출하고, 행복한 젊을 날을 마음껏 누릴수 있습니다.
3. 자기돌아보기 주말 명상캠프
( 일상을 떠나 나를 돌아보는 특별한 시간 )
왜 사람들은 그냥 여행 대신, 주말 명상 여행을 선택할까요? 일상을 잠시 탈출하는 것도, 새로운 세계를 경험하는 것도 좋지만 그 무엇보다 중요하고 의미 있는 일은 바깥이 아니라 내 안으로 시선을 돌려보는 것입니다. 여행을 가면 세상의 아름다움을 보게 되지만 명상여행을 하면 내 안의 새로운 나를 발견하게 됩니다. 분주한 일상을 잠시 내려놓고 내 마음을 깊이 돌아보는 여행을 떠날수 있습니다. 나 자신을 이해하고 진정한 내 모습늘 찾는 시간, 내 인생의 가장 의미 있는 터닝포인트가 될 수 있습니다.